반갑습니다. 새벽 공기가 맑아서인지 조깅하러 나갔는데 평소랑 달리 운동하시는 사람들이 많더군요. 포스팅을 하는것이 오랜만이네요. 약간 어색하기도 한데. 오늘은 경기 극저신용 대출 2차 사업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시간에 쓰는 글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경기가 조금 풀렸다고 하지만 아직 코로나19의 여파는 사그라 들지 않고 있고 2차 파동이 온다 어쩐다 하며 불안감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소득수준이 낮은 저소득층 서민들에게는 이러한 경제상황에 더움 어려움이 커지는거 같습니다.
이러한 때일 수록 대출하기는 점점 힘들어지고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들은 비상금 대출 등으로 긴급자금을 신청해봐야 을 신청해봐야 거절되기 일수입니다. 자동적으로 고금리 불법대출까지 알아보게 되고 악순환에 빠지게 됩니다.
경기도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지난 4월 10일 신용이 낮아 고금리 불법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던 신용등급 7등급 이하의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1회에 한해 긴급 생계자금 소액대출을 시행했습니다.
경기 극저신용 대출 1차라는 이름으로 시행이 되었었는데요 50만원, 300만원 딱 두 종류로 연 1% 저금리로 5년만기 일시상환의 형태로 긴급 생계자금 대출을 실시했는데 그 반응이 너무 뜨거워 경기 극저신용 대출 2차 사업도 조만간 실시할 것 같으니 대상자나 필요서류, 신청방법 등을 미리미리 준비해 놓으시면 도움 될 것 같아요.
경기도에서는 신용등급 7등급이라는 기준을 제시했는데요 신용등급 7등급이란 국가공인신용평가 기관인 나이스지키미 신용등급 조회 기준으로 7등급 이하가 되어야 합니다. 나이스 지키미 무료서비스를 통해 신용등급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경기 극저 신용대출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용등급 7등급이라고 모두 지원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예산으로 편성해 놓은 자금이 소진되면 대출이 종료된다고 합니다. 2차 사업이 시행되자마자 신청해야겠죠?
경기 극저 신요대출을 위한 서류는 생각보다 간소합니다. 아무래도 긴급자금 대출이다보니 서류를 간소화 시킨 듯 합니다. 온라인 신청과 방문신청 시 필요서류가 각기 다르니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신청 | 방문신청 |
본인명의 통장사본 주민등록초본 |
신분증 본인명의 통장사본 |
단, 300만원 일반대출의 경우 상환계획서 및 소득증빙을 할 수있는 서류(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고용임금확인서, 근로계약서, 사업자등록증명원, 폐업사실증명원, 사업소득원청징수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중 택 1)를 추가 첨부하셔야 합니다.
1차 사업때와 마찬가지로 2차 사업 역시 경기복지플랫폼에서 경기 극저 신용대출 2차 대출을 신청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신 분들은 가까운 읍, 면, 동 주민센터에서 방문신청도 가능합니다.
경기 극저 신용대출 2차 시행일은 아직까지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경기도에서 5월에서 6월로 한번 연기를 시키고 현재는 7월로 한번더 연기가 된 상태입니다. 1차 사업때 워낙 뜨거웠던 반응으로 인해 서버가 다운되고 신청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고 합니다.
경기 극저신용 대출 2차 사업에서는 그런 실수를 만회하고자 철저히 준비하는 듯하니 좀 더 지켜보도록 하죠. 곧 7월이 오면 조만간 2차 사업도 시행될 듯하니 서류 준비 철저히 해 놓고 기다리시면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