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 a good vibe

반응형

10월에 이 블로그를 만들고 나서 12월 현재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까지 거진 세 달이 걸린듯 합니다. 그동안 두 번의 거절을 받고 세번째 신청에서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것이라 감회가 남다름니다.


그동안 왜 거절을 당했는지 제 나름대로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애드센스 계속 거절을 당하신다면 한번 참고해 보셔도 괜찮을 듯합니다.






1. 글자 수

승인받기 전까지 99%의 게시물은 일부러 1,200자의 글자 수 이상으로 적었습니다. 사진도 200~250자마다 한 개꼴로 넣었고 더 많이 넣은 글도 상당수가 됩니다. 


구글에서 찾아보면 글자 수가 상관없이 승인받으신 분들도 계신 거 같은데 저 같은 경우는 괜히 불안한 마음에 꾸역꾸역 1,200자는 채워 넣었습니다. 


2. 게시글 수

원래 계획은 게시글이 50개 되었을 때 신청을 하려고 했지만, 실수로 게시글 30여개였을 때 처음 에드센스 신청을 했습니다. 예상했던 결과라 실망도 하지 않았습니다. 사유는 '콘텐츠 없음'


그리고 두 번째 신청은 게시글 40개가 넘었을 때 였습니다. 이때부터 거절 메일 오는데 상당 시간이 걸렸습니다. 약 2주 정도 걸린 듯합니다. 거절 메일이 빨리 안 오니까 뭔가 승인 날 것 같은 느낌도 들었지만 결국은 거절 메일을 받게 됩니다. 이번에도 역시 '콘텐츠 없음' 이었습니다. 



애증의 '콘텐츠 없음'



40개나 넘게 콘텐츠가 있는데 왜 콘텐츠가 없다고 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답답하게 정확히 설명도 안해줍니다. 다들 아시죠?? 저 같은 분들 상당히 많으실 거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구글링을 열심히 했습니다. 그 결과 몇 가지 사실을 알아냈고 그 부분을 수정하여 다시 애드센스 신청을 해서 일주일 만에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이때 게시글 수는 43개였습니다.


3. 수정한 부분

왜 계속 '텐츠 없음'이 나올까 구글링해서 블로그를 수정한 부분은 두가지 입니다.


    1. 카테고리를 4개에서 2개로 줄였다. 

과도한 카테고리가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고 하여 카테고리를 2개로 줄였습니다. 4개도 많은 것은 아닌듯한데 기준을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삭제한 카테고리에 있던 글들은 그냥 '분류없음'으로 해놓았습니다.



    2. 비공개글을 모조리 공개로 전환하거나 삭제해서 비공개글이 없게 만들었다. 

사이트맵과 나중에 쓰려고 메모해놓은 글감들이 비공개로 4개정도 있었는데 사이트맵은 그냥 공개로 돌리고 나머지 글감들은 삭제해버렸습니다.



이렇게 수정하고 다시 신청하고 나서 일주일 만에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에드센스 승인은 사람이 하는 게 아니라 AI가 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약간 '복불복 게임' 같은 느낌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누구는 게시글 2~3개로 승인이 바로 되고 누구는 40개가 넘어도 안 되고 그러니까요.


제가 수정했던 부분이 사실은 승인에 아무런 영향이 없었을 수도 있습니다. 복불복 결과가 좋게 나온 걸 수도 있지요. 하지만 계속 거절이 되면 의욕도 떨어지고 포기하고 싶기 때문에 뭐라도 해보고 싶지요. 


저같이 계속 '컨텐츠 없음'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저처럼 한번 해보세요. 누가 알아요, 혹시 바로 승인 메일을 받게 될지... 블로그 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