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 a good vibe

일전에 캐나다 록키 여행을 갔을 때 멀린레이크를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때가 겨울인지라 여름에 봤었던 멀린레이크의 느낌과는 정반대여서 실망을 많이 했었습니다. 하지만 멀린 레이크를 여름에 가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오늘은 여름에 재스퍼 국립공원 여행을 가면 왜 멀린 레이크를 꼭 가야 하는지, 그 이유 3가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장엄한 멀린 레이크 Maligne Lake의 여름 풍경


2019/11/19 - [캐나다 여행] - 록키여행3일차::멀린캐년,멀린 레이크 그리고 야생동물들 


이전 글에서 보신 바와 같이 록키의 겨울 레이크는 그다지 볼 게 없습니다. 얼고 눈 덮인 호수가 다인 반면 여름 풍경은 구름 한 점 없는 푸른 하늘과 에메랄드빛 호수 그리고 높이가 제각기 다른 여러 산이 모여 장관을 이루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자연을 안 좋아하는 도시인들도 이곳만 오면 감탄을 자아내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2. 멀린 레이크에서 할 수 있는 액티비티, 카약 타기

캐나다 대부분의 레이크에서는 보트를 타는 것이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개인 보트가 있다면 가져와서 타도되지만 개인 보트가 없는 분들은 레이크 앞에 있는 보트 대여소에서 보트를 빌려 타면 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보트 대여소에는 1인용 카약부터 3-4인용 보트까지 다양하게 있으니 취향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보트 대여소는 모든 레이크에 있는 것은 아니고 비교적 규모가 큰 레이크에만 있으니 보트를 탈 계획이라면 여행 전에 보트 대여소가 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멀린 레이크는 뛰어난 경관과 커다란 레이크 덕분에 보트 대여소도 있고 통통배 수준이긴 하지만 유람선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는 카약을 빌려서 한 시간 반가량 레이크위에서 신나게 노를 젓다 왔습니다. 옆으로 유람선이 자주 왔다 갔다 하는데 그럴 때마다 너울 때문에 카약이 살포시 흔들리는데 이 또한 카약을 한층 재미있게 해주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같이 탄 친구는 무서워하던데 저는 좋았습니다.



강렬한 태양 아래서 노를 젓다 보면 쉽게 지치는데 그럴 때마다 친구들과 서로 사진도 찍어주고 나를 둘러싸고 있는 자연을 느끼면서 한숨 돌리다 보면 다시 노를 저을 힘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 것이 자연의 위대함이라는 느낌이 처음 들었던 순간이기도 합니다.





3. 험준한 산길 운전의 묘미, 야생동물 보기

멀린 레이크를 가는 길은 나름 깊은 산길을 지나게 됩니다. 이런 길을 운전하다 보면 큰 고속도로를 운전할 때 보다 훨씬 더 많은 야생동물을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지난번 겨울 록키 여행 때도 멀린 레이크를 향해가던 중 산양 가족을 만난 적이 있고 이 길로 다닐 때 꼭 한번 이상은 산양이라던가 곰을 만난적이 있습니다. 




만약 저처럼 야생동물 보는 것을 즐기신다면 멀린레이크를 향해 가보세요. 그럼 한 번 이상은 야생동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